한국허벌라이프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고객 및 고객 배우자(이하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여기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제반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이하“본 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 년 6 월 28 일부터 적용됩니다.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 전에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버전번호 및 공고일자,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3. 개인정보 이용 및 보유 기간
4. 개인정보의 제 3 자 제공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6. 개인정보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7.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처리
· 필수적 수집 및 이용
|
수집항목 |
배우자 관련 정보(이름, 생년월일, 법적 관계, 거래계좌 번호 및 은행명, 결혼기념일, 이혼여부, 혼인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본인 인감증명서 사본 및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이혼합의서) |
수집 및 이용목적 |
멤버명부 작성 및 배우자 등록 및 삭제, 계정 관리 등 멤버쉽 관련 요청된 데이터 수정 및 멤버신청서 입력 등 멤버 요청 사항에 대한 업무처리 등 |
· 필수적 수집 및 이용
|
수집항목 |
배우자 관련 정보(이름, 생년월일, 법적 관계, 거래계좌 번호 및 은행명, 결혼기념일, 이혼여부, 혼인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본인 인감증명서 사본 및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이혼합의서) |
수집 및 이용목적 |
멤버명부 작성 및 배우자 등록 및 삭제, 계정 관리 등 멤버쉽 관련 요청된 데이터 수정 및 멤버신청서 입력 등 멤버 요청 사항에 대한 업무처리 등 |
선택적 수집 및 이용
|
International Business 를 위한 멤버정보의 계열사간 공유, 인증, 각종 이벤트 및 행사의 대상자 조회, 전화 아웃바운드 등 규정 위반 여부 조사(그와 관련된 구상권 행사나 형사고소 및 그 절차에 있어서의 대응) |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한 멤버 가입, 멤버 활동과정에서 회사에 제출?제공하는 각종 서류나 정보,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 및 트레이닝 참석, 개인 후원 신청 또는 자원 봉사 신청 등의 과정에서 수집됩니다.
원칙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 멤버쉽 탈퇴 후 10 년간 보관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보관 의무를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그러한 규정에 따라 보관됩니다.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자상거래법)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년
- (전자상거래법)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년
- (전자상거래법)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년
-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로그기록, 접속지의 추적자료) : 3 개월
회사는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필수적 제공
|
필수적 제공
회사(SLX 및 CJ 대한통운으로부터 제공받음) |
한국 |
이용자의 별도 요청으로 주문시 등록한 배송주소와 다른 주소지로 상품 배송시 사후확인을 통한 원활한 주문관리를 위함 |
수취인명, 주소, 전화번호 |
상품배송 및 사후확인 업무 완료 후 지체없이 파기 |
· 선택적 제공
제공받는 자 (연락처) |
소재 국가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전세계 허벌라이프 계열사 (http://company.herbalife.co.kr /worldwide 에서 확인 가능) |
http://company.herbalife.co.kr /worldwide 에서 확인 가능 |
International Business 를 위한 멤버정보 공유, 인증, 각종 이벤트 및 행사의 대상자 조회, 전화 아웃바운드, 주문 실적 및 내역 확인 등 |
멤버 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 주문 및 결제 등과 관련하여 수집된 상기 모든 정보 |
상기 개인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되면, 계열사들은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하지 못함 |
회사는 다음과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Herbalife International of America., Ltd. |
멤버 가입 신청 및 등록 시스템의 관리, 유지, 보수 업무 |
나이스신용정보평가 |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
(주)이베이스넷 |
멤버가입 사이트 등 각종 웹사이트 개발, 유지 및 보수 업무 eDM 발송 대행 |
Wise post |
멤버들에게 기념품, 선물, 핀, 수료증, 프로모션 용품 등 우편, 택배 발송 업무 멤버들에게 신규멤버카드, 상장, 프로모션 리워드, 뉴트리션 academy 수료증 등 발송 DM 발송 업무 |
하나로애드컴 |
매거진 등 출판 업무 |
SLX 및 CJ 대한통운 |
주문 상품의 배송 업무 |
디코라이징 |
뉴트리션 클럽 등록증 제작 업무 |
SK 브로드밴드, 드림라인, 텔레투게더 |
고객 대상 문자 메시지 발송 및 저장, 문자 메시지 발송 및 수신 현황 통계, 문자 메시지 수신 거부 신청자 저장, 상담내용 녹취, 전화회의 지원 등 |
The MICE |
베케이션 진행 업무 |
트랜스코스모스 |
주문, 반품, 수당 등 각종 상담을 위한 콜센터 운영 |
대원세무법인 |
멤버 대상 부가세금액 문자메세지 발송 각종 세무신고대행 업무 |
퍼스트데이터 |
신용카드 결제 업무 처리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구성원에 대한 정기적인 개인정보 보호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등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 보관장소에 대한 접근통제 등
회사는 원칙적으로 멤버쉽 탈퇴 후 10 년이 지난 후, 또는 상기 개인정보의 개별적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아니하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해서 저장관리 합니다.
회사는 파기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회사는 파기하여야 할 개인정보가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이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면으로 개인정보 조회/수정과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 대리인이 삭제를 요청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이용 및 보유 기간” 및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에서 명시한 바에 따라 처리하고, 이를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정해진 용도 이외의 목적으로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사용됩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에서 쿠키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제에 대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관련 부서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정승욱 상무
· 전화번호: 1588-7577
· 이메일: hrblkorea@herbalife.com
그 외의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kor/depart/icic/main.jsp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 없이) 182)